산돌의 성도 여러분께,
이 한주간도 주안에서 주께서 주시는 힘으로 승리하시는 복된 주간이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정부의 방역단계가 제2단계로 상향조정되면서 교회에서의 활동도 축소됩니다. 우리교회도 지침을 지켜가면서 교회활동을 하고자 합니다.
1) 본당에서 예배는 좌석수의 20프로가 허용됩니다. 한번 예배에 본당에 100명이 모여 예배할 수 있습니다. 현 상태로 4부 예배로 드리면 모임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단 3부 예배에 참석하시는 성도 중 약 30명 정도가 2부와 4부 예배에 분산하여 참석하시면 어려움이 없습니다. 3부 예배에 꼭 본당예배에 참석하실 성도님은 좀 일찍 오시기를 바랍니다.
2) 주일 오후 및 수요저녁, 금요기도회 및 새벽기도회는 현재 100명 미만으로 참석하고 있기 때문에 현재의 모습을 유지하며 진행합니다.
3) 주중 매요일별로 모이는 각 기관 및 선교회 기도모임은 잠시 중단합니다.
4) 주일 성가대 및 찬양단 연습은 중단되며 리허설 정도로 준비하여 현재의 모습으로 찬송하시면 됩니다. 기악팀은 마스크를 착용할 수 없어 비말에 취약하므로 연습을 중단합니다.
5) 성탄절 준비를 위한 칸타타 및 어린이 합창단 연습은 공간이 넓은 본당 및 베들레헴 홀에서 개인간격 및 마스크 착용을 확실히 하고 하기를 부탁합니다. 마스크를 벗고 행하는 취식은 금합니다.
6) 구역예배는 계속해서 비대면 영상으로 드립니다.
7) 주일 학교는 공간이 충분하므로 현행대로 유지합니다. 마스크를 벗고 행하는 취식을 금지합니다.
8) 다른 부분은 평상 지침을 준수하시면 되겠습니다.
백신 개발 및 접종, 치료제 개발 등 코로나19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들이 속속 뉴스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 힘들고 어려운 때의 마지막 때에 이르렀으니 더욱 힘을 내고 최선을 다하여 종래 이겨나가야 하겠습니다. 성도 여러분의 지속적인 협조에 감사드립니다.
“예방은 철저히 마음은 담대하게!”
“예방은 철저히 예배는 더 철저히!”
“예방은 철저히 기도는 더 뜨겁게!”
산돌중앙교회 담임목사 김연정 드림
2020.11.23.
댓글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