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소식

  • 커뮤니티 >
  • 교회소식
[2019 설날] 설 가정 예배 모범
운영자 2019-02-02 추천 0 댓글 0 조회 859

[ 설 가정 예배 모범 ]


사도신경 ………………………………………………​… 다같이

찬양 ……… 425장 (217)“주님의 뜻을 이루소서…… 다같이

기도 …………………………………………………………… 인도자

성경봉독 …………… 신명기 28 :1-14 ………………… 인도자

말씀 ………………​ 순종하는 백성의 복 ……………… 인도자

찬송 ……… 325(359) 예수가 함께 계시니………다같이

주기도문 ……​……………………………… 다같이

 

새해가 되면 가장 많이 하는 인사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입니다. 이는 모두가 복 받기를 원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이지요. 그런데 정작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순종의 참된 자세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습니다. 오늘 설 가장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참된 순종의 본질을 깨달아 우리 가정이 주께서 주시는 복을 마음껏 누리는 축복의 가정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1. 순종은 복을 얻는 조건이 아니라 복을 누리고 간직하는 성도의 삶의 방식입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복은 이스라엘 백성이 순종한 대가로 주신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언약백성에게 값없이 주신 선물입니다. 그러나 이 복은 이스라엘 백성이 순종해야만 누리고 유지할 수 있는 축복입니다. 만일 이스라엘이 하나님을 버리고 바알을 따른다면, 그들은 하나님의 복을 걷어 차버린 어리석고 불쌍한 민족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순종은 복을 얻는 조건이 아니라 복을 누리고 간직하는 하나님 백성의 삶의 방식임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복을 달라고 기도하고, 복을 얻으려고 순종하기보다, 이미 주신 복을 기억하여 감사하며 그 복된 삶에 지속적으로 거하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합시다.

 

2. 성도는 하나님의 복에 감사하며 동시에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2~8, 11~14)

하나님의 복은 삶의 모든 영역에 미칩니다. 영적 축복뿐 아니라 일상의 모든 일에 복을 내리십니다. 많은 자녀를 주시고, 땅의 결실을 풍성하게 하시고 대적들로부터 보호하시며, 때를 따라 비를 내리시기도 합니다. , 부와 힘과 지위와 건강이 모두 하나님의 축복입니다. 이러한 복은 성실하게 일하고 정직하게 행하며 신실하고 순결하게 섬기는 자가 누릴 축복입니다. 그러나 이것을 스스로 쟁취하여 자기 권력으로 삼는 교만한 사람에게 그것은 이 아니라 오히려 가 될 것입니다. 스스로 화를 자초하지 말고 주의 뜻에 순종하여 부어주시는 축복을 충만히 누리시기 바랍니다.

 

3. 순종하여 세상의 빛이 되어야 합니다. (1, 9, 10)

이스라엘이 성민의 지위에 걸맞게 말씀을 청종하고 순종할 때, 모든 민족이 부러워하고 두려워할 으뜸 민족이 되게 하십니다. 이스라엘의 탁월함은 경제력(12), 군사력(7)뿐 아니라 윤리적인 차원(9)에서도 도드라집니다. 이것은 세계 모든 민족, 땅의 모든 백성에게 복음이 됩니다. 왜냐하면 이를 통해 하나님의 고귀한 이름을 알리고, 하나님을 순종하는 삶의 가치를 선전하고, 그들도 그 복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소망을 선포하기 때문입니다. 올 해 우리 가정도 이와 같이복음을 세상에 전하기 위하여 세상을 향한 빛으로서 탁월하게 빛나도록, 탁월하게 순결하도록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절히 구하며 세상을 향해 복의 근원 되신 하나님을 온전히 전하는 가정이 되도록 함께 기도합시다.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02월 10일 교회소식 운영자 2019.02.09 0 938
다음글 02월 03일 교회소식 운영자 2019.02.02 0 868

08610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75길 20 (시흥동, 산돌중앙교회) TEL : 02-803-1135 | FAX : 02-893-6737

Copyright © 산돌중앙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12
  • Total249,796
  • rss
  • facebook
  • 모바일웹지원